좋은 육포 고르는 법
술안주로 제격인 육포, 그래서 명절인 추석에 선물용으로 sns상에서 인기가 많은 식품입니다. 그렇다면 이런 육포 중 품질이 더 뛰어난 것은 무엇일까요?
1.사실 새빨간 육포가 보기엔 예쁜데 이것은 보존제인 아질산나트륨 첨가물 때문으로 건강에 좀 더 좋은 것은 순수한 검붉은색에 가까운 육포입니다.
2.또 아질산나트륨에 더해서 방부제인 소르빈산칼륨 역시 첨가된 경우 그냥 먹는 것은 문제 없지만 일정 이상 열이 가해지면 발암물질이 생기기 때문에 주의하세요.
3. 육포를 만드는데 사용된 소고기 원산지 역시 잘 살펴보는 것이 좋은데 국내산이 아니라면 가급적 호주산이 좋겠습니다.
4. 또 원재료가 확실히 소고기인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한데 돼지고기가 사용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주의하세요. 부위는 통고기 사용 육포가 좋아요.
코주부 육포 선물 세트 가격
시중에 판매되는 다양한 육포 제품 중에서도 품질이 탁월한 프리미엄 육포로 인기가 많은 것이 코주부 육포 선물 세트 제품입니다. 선물하기 좋게 고급스러운 박스에 포장되어 있네요.
코주부 프리미엄 육포 480g 세트 가격은 69,000원 수준에 1세트가 판매되고 있고 60g씩 소분해서 8개가 박스 안에 동봉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이외에도 코주부 육포 130, 코주부 육포 900 등 용량과 맛, 구성, 원재료에 따라 저가부터 고가까지 다양한 종류의 라인업을 갖췄습니다.
코주부 육포 맛 특징
코주부는 육포의 명가로 불립니다. 특히 프리미엄 선물 세트 육포의 경우 좋은 품질의 소고리를 사용하고 소금과 후추 등을 첨가해서 간을 했는데 크게 짜지 않고 적절합니다.
향도 괜찮고 소고기 특유의 잡향이 없으며 적당히 포만감도 차고 술안주로 어울리는 맛입니다. 식감은 말랑말랑 부드러운 식감부터 약간 단단한 식감까지 섞였습니다.
참기름에 발라서 전자레인지에 구워 먹으면 더욱 맛있다고 합니다. 낱개 포장되어 있어서 보관도 용이해서 더욱 만족스럽네요.
다만 양보다 질이 뛰어난 제품으로 가격대를 생각하면 육포 양에 비해 비싼 느낌이 드는 것을 어쩔 수 없습니다. 그래도 선물용으로 최적입니다.
코주부 육포 자투리 파지
한입 육포로 불리면서 코주부에서 간혹 구매해서 먹어본 코주부 육포 파지, 자투리 제품이 있는데 저렴한 가격에 먹고 싶을 때 딱입니다.
당연히 일반 제품은 아니고 정상 육포를 만들던 중 남은 짜투리 부분을 모아서 팩킹한 한입 크기의 자잘한 육포로 생긴 것은 그래도 맛은 좋아요.
색상도 다르고 모양도 별로라서 선물용으론 절대 불가하나 저렴한 가격에 술안주로 육포를 먹을 것이라면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주)코주부B&F 사이트에서 코주부 육포 자투리 700g 대용량을 단돈 30,000원에 판매중인데 상당히 저렴한 가격이죠.
코주부 육포 130 900
간식으로 적당히 한잔할때 좋은 코주부 육포 130 마일드 제품은 홈플러스 기준 8000원이 되지 않는 저렴한 가격 덕분에 인기가 많습니다.
그리고 대용량으로 구매하고 먹으려는 사람들에게 코주부 육포 900 제품이 인기가 많은데 맛은 조금 부족해도 두께가 두툼하고 꽤 괜찮은 맛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