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로곡물 효능 알아보죠. 우리나라 사람들이 점점 해외 곡물에 관심을 가지는 중인 것 같습니다. 그중 카무트가 인기가 많고 최근에는 파로 곡물도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2가지 곡물 모두 영양가 높고 백미의 대체용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조금씩 차이가 있으므로 서로 비교해서 선택하는 것이 좋겠죠.
우선 카무트는 이집트 사람들이 주식으로 삼는 고대 작물로 일반 밀에 비해 아미노산과 단백질 함량이 높고 노화방지를 돕는 셀레늄이 풍부한 것이 특징입니다.
반면 파로 곡물은 엠머, 스펠트, 아인콘 세 가지 고대 통곡물을 통틀어 부르며 저항성 전분이 풍부해서 다이어트 하는 분들께 인기가 많습니다.
일반 곡물인 파로는 누구나 큰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습니다. 다만 임산부는 민감한 시기인 만큼 먼저 담당의와 상의하시길 바랍니다.
정부 차원에서 종자 DNA를 관리하고 화학비료 사용을 엄격하게 금지하는 이탈리아 토스카나 지역 엠머밀 품질이 뛰어납니다.
파로, 카무트, 귀리, 보리, 현미, 기장, 팥, 수수 등 다양한 잡곡들을 활용하면 좋겠습니다.
마테판 뜻 마테판이란 수면의 질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멜라토닌, 마그네슘, 테아닌, 트립토판까지 MTP요법의 4가지…
빌베리란? 빌베리는 유럽과 핀란드가 주 원산지로 진달래과 산앵두나무속에 속하는 베리류 열매입니다. 푸른색을 띠는 열매 모양이…
테프효소란? 테프효소는 기원전 4,000년 전부터 에티오피아 사람들이 주식으로 먹어온 고대곡물 '테프'를 저분자 발효시켜 효소식품으로 만든…
된장차란? 한국인의 대표적인 전통 발효식품인 된장은 예로부터 천연 소화제처럼 활용되었습니다. 실제로 '위장을 편하게 하고 독을 풀어준다'라고…
모로오렌지란? 전세계 사람들이 즐겨 먹는 과일인 오렌지 중에서도 지중해의 다이어트 식품으로 주목받는 오렌지가 바로 모로오렌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