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글로메라 효능 부작용 복용법 알아보기

다이글로메라 성분

다이글로메라

비만 관리를 위한 다이어트 원료로 다이글로메라 추출물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다이크로스타키스 글로메라타 열매에서 추출한 원료입니다.

원물 100kg을 기준으로 1.25kg 정도 소량만 추출 가능하기 때문에 귀한 원료이며 지표성분인 루테올린과 미리세틴 성분이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져있습니다.

우리나라 식품의약품안전처는 다이글로메라 추출물을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음’ 기능성 원료로 인정하고 있습니다.



다이글로메라 효능

요요없는 실패하지 않는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식욕관리가 중요합니다. 다이글로메라 효능 통해서 과식과 야식을 참기 힘든 사람들의 식욕 해결에 도움을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일상 속 극심한 스트레스는 식욕을 부추기는 원인이 되는데 이때 다이글로메라추출물 섭취 시 행복호르몬으로 불리는 세로토닌 체내 합성 촉진을 돕고, 기분을 좋게 만들어 줄 수 있다고 합니다.

덕분에 포만감을 느끼게 해서 스트레스로 인한 식욕을 억제하고 폭식 방지에 관여할 수 있겠습니다. 또 식욕을 조절하는 역할을 하는 렙틴 호르몬 관리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져있습니다.

과체중인 사람들에게 중요한 렙틴호르몬 수치 조절에 관여하고, 지방세포가 성장하는 것을 억제시키고 크기 감소에도 도움을 줘서 살이 잘 안찌는 체질로 개선하고 싶은 분들께 추천됩니다.

미리세틴 성분은 지방분해 호르몬인 아디포넥틴 증가를 통해 갈색 지방세포를 활성화 해줍니다. 지방이 몸속에서 합성되는 과정을 억제시키는 작용을 한다고 알려져있습니다.

루테올린의 경우 체내 축적된 지방의 분해 및 배출 작용으로 지방 생성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AMPK 증가로 신진대사를 활성화시켜 몸속 지방을 태우고 에너지로 사용하도록 돕습니다.

12주간 다이글로메라 추출물을 섭취한 그룹의 엉덩이둘레 및 허리둘레 감소, 아디포넥틴 증가, 렙틴호르몬 감소 등 다이어트 관련 지표가 유의적으로 개선된 것으로 확인되었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연구결과는 개인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습니다.

출처: Functional Foods in Health and Disease 2023

다이글로메라 복용법 

원료 원산지를 확인하고 ‘체지방 감소’ 기능성을 식약처로부터 인정받은 제품이고 안전성을 인정받은 HACCP 또는 GMP 인증 제조 시설에서 생산되는 제품인지 확인하세요.

식약처가 권고하는 하루섭취량을 잘 지켜 섭취하는 것이 중요한데 다이글로메라 추출물 1일 적정섭취량 400mg를 섭취하면 되겠습니다.

다이글로메라 부작용

모든 성분에 조심해야 하는 시기에 해당하는 임산부와 수유부는 반드시 담당의와 상의가 필요합니다.

기저질환보유자, 특정의약품 복용 환자는 섭취 전 전문가와 상의 후 섭취유무를 결정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알레르기 및 특이체질인 경우 원료들을 꼼꼼하게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과잉섭취는 복통과 설사 등 위장장애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적당량을 지켜 섭취하십시오.

이상반응이 나타나는 경우 즉시 섭취를 중단하고 전문의와 상의하십시오.

질병을 치료하거나 예방하는 의약품이 아닌 식품입니다. 해당 포스팅은 어떤 대가도 지불받지 않고 작성된 글로 내용을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