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링오일은 청어과 어류에서 추출시킨 오일을 뜻해요. 북유럽의 노르웨이 사람들의 혈관 건강 비결로 헤링을 즐겨 먹는 식습관이 꼽힙니다.
우리가 주로 섭취하는 고등어와 같이 헤링 역시 오메가3가 풍부한 것은 물론 일반 어종에서는 보기 힘든 오메가11 불포화지방산을 다량 함유한 것이 차이점입니다.
오메가11 지방산의 경우 보통의 식물성 기름에는 거의 없고 헤링을 비롯한 동물성 플랑크톤을 섭취 후 성장하는 특수 어종에서 추출 가능한 희귀한 지방산입니다.
이 오메가11과 오메가3를 함께 섭취 시 EPA&DHA 증가를 도와 건강상 다양한 이점을 선사하는 시너지를 누릴 수 있어요.
● 혈관 청소부 역할
헤링오일 효능 같은 경우 오메가11 지방산이 혈중 나쁜 LDL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배출시켜 혈관 벽에 쌓인 기름과 노폐물을 깨끗하게 치우는 혈관청소부 역할을 수행합니다.
게다가 혈관 유연성 유지에 기여해서 부드러운 수축과 이완을 돕고, 혈관이 좁아지는 것을 방지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개선해 줄 수 있어요.
또 오메가3와 만나서 EPA 수치를 증가시키면 혈액이 탁해지고 점도가 낮아지는 것과 혈소판 응집을 모두 막고 혈액흐름을 원활하게 만들고, 혈관의 염증 완화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건강한 성인 55명을 대상으로 1일 2g씩 2개월간 해링오일 투여 후 오메가3 인덱스 검사를 진행한 연구에서 섭취군의 EPA•DHA 함량 증가, 오메가 인덱스 지수 증가를 확인한 인체적용시험 결과가 존재합니다.
인체를 대상으로 연구결과는 동일하게 적용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출처: Prostaglandins, Leukotrienes and Essential Fatty Acids, 2024
● 뇌 건강 관리
오메가11•오메가3 지방산 섭취 시 뇌혈관 청소를 도와 뇌 혈액 흐름을 좋게 만들고, 산소와 영양분이 뇌로 잘 이동하도록 기여해서 두뇌 기능 유지를 돕습니다.
특히 뇌와 신경 조작의 핵심 구성원인 DHA 수치 증가를 도와주는데 유해산소로부터 뇌세포를 보호하여 두뇌 노화는 늦추고, 항염 작용으로 신경 염증 완화에도 기여해줍니다.
해마의 기능 유지에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억력과 인지 기능 저하가 걱정스러운 분들께 추천된다고 알려져있습니다.
● 체지방 조절을 도움
다이어트 도중 필수 지방산의 적절한 섭취가 요요를 줄이고 체형을 관리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어요.
우선 소화•흡수가 비교적 느린 단일불포화지방산 섭취는 식후 포만감의 오랜 유지를 통한 폭식 방지에 효과적입니다.
또 오메가11 지방산이 인슐린 민감성을 개선시켜 당 대사 관리는 물론 복부에 지방이 과잉 축적되는 현상도 줄여줍니다.
게다가 오메가3 지방산은 염증 반응을 완화하여 기초대사량을 유지시키고, 지방 연소 과정을 도와 지방 세포 크기 감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겠습니다.
헤링오일은 질병의 예방과 치료를 위한 의약품이 아니고 식품으로 체감 차이는 사람마다 다를 수 있으므로 내용을 참고만 하십시오.
본 글은 대가성이 전혀 없이 작성된 글이며 의료 조언을 대신할 수 없으므로 내용을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블랙커민이란 블랙커민은 중동과 인도, 지중해 사람들이 향신료로 자주 활용하는 '니젤라 사티바'라는 장미과 식물의 꽃 안에…
콜라비란? 둥글고 단단한 외형의 보라색 콜라비는 순무와 양배추를 교배시켜 탄생한 채소입니다. 껍질을 벗기면 맑은 속살이…
하이퍼셀 코엔자임Q10이란 코엔자임Q10은 비타민Q 또는 줄여서 코큐텐 등의 이름으로 불리는 지용성 성분을 뜻합니다. 주로 에너지…
nmn-c 뜻 nmn-c란 미국에서 장수유전자를 활성화시키는 물질로 주목받는 nmn(니코틴아마이드 모노뉴클레오타이드) 성분과 대표적인 항산화 성분인 비타민C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