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로니아는 북아메리카 지역이 원산지인 보라색 베리류 열매의 일종입니다. 영양가 높은 식품으로 옛날 인디언 원주민들이 약용열매로 즐겨 먹었던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유럽에서는 왕족들이 즐겨 먹으면서 ‘킹스베리’ 란 별명으로 불리기도 했습니다. 다른 베리 열매에 비해서 안토시아닌 성분이 최소 수배에서 수십배 풍부한 것이 특징으로 건강에 아주 좋습니다.
대표적으로 풍부한 안토시아닌의 효과는 세포 손상과 노화를 유발하는 주범인 유해한 활성산소를 제거하는데 탁월하다고 알려져있습니다. 덕분에 노화를 방지하고 주름과 기미 개선 등 피부미용을 위해 섭취하면 좋습니다.
아로니아처럼 항산화제 성분이 풍부한 식품을 즐겨 먹으면 각종 염증 유발 물질을 억제시켜 염증 완화에 도움을 주는 항염증 작용과 암세포 성장을 억제하는 항암에도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있습니다.
안토시아닌은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만들어서 에너지 소비량을 늘려주고 지방의 산화를 촉진시켜 지방세포를 줄이고 지방축적 억제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활용됩니다.
특히 지방간 분해를 도와주기 때문에 간기능 개선과 간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간이 좋아지면 독소 해독능력도 향상되고 피로해소에도 도움을 줄 수 있으므로 지치지 않는 활력있는 삶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추천되는 열매입니다.
아로니아에 풍부한 항산화 성분들은 우리 눈 속 노폐물 배출을 돕고 안구가 건조해지는 것을 막아줄 수 있습니다. 또 시력개선을 돕는 눈에 좋은 영양소인 비타민A 함량도 높아서 눈의 피로를 줄이고 안구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안토시아닌은 폴리페놀의 일종으로 혈관을 확장시키고 혈압 강화에 관여하는데 특히 혈중 나쁜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촉진시켜 심혈관건강 개선에 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져있습니다.
뇌혈관건강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쳐서 산소와 좋은 영양소가 혈액을 통해 뇌로 잘 전달되게 도와줄 수 있고, 당연히 두뇌건강 증진과 기억력 및 집중력 향상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져있습니다.
아로니아는 질병을 치료하고 예방하는 의약품이 아닌 일반식품입니다. 효능 효과는 개인마다 체감 차이가 있기 때문에 내용을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질환을 치료하거나 예방하는 의약품이 아닌 일반식품입니다.
와사비잎추출물이란? 와사비는 고산지대의 공기와 물이 맑은 청정 자연환경을 갖춘 장소에서 재배가 잘 이루어집니다. 특히 중국…
이알하나란? 이알하나는 시나몬랩 스토어에서 판매되고 있는 갱년기 여성 건강 케어를 위한 성분들을 담은 건강기능식품입니다. 1박스당…
레몬밤단델리온이란? 레몬밤과 단델리온은 고대부터 유럽 사람들이 간건강을 사수하기 위한 약용식물로 활용했습니다. 이 둘을 함께 섭취하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