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산균이 간에 도움이 된다고 하면 솔직히 이해가 잘 안가시는 분들이 많을겁니다. 장유산균은 자주 들었어도 간유산균은 그만큼 생소하실텐데 정식 명칭은 프로바이오틱스 복합물 nvp1702입니다.
이 유산균은 건강한 한국인의 장내 세균총에서 유래한 비피도박테리움 롱검 LC67, 김치 추출 락티플란티바실러스 플란타럼 LC27 2가지 균주를 적정 비율로 배합해서 탄생한 유산균이라고 합니다.
기본적으로 우리가 유산균 섭취 시 바라는 효과는 장 건강 개선 효과입니다. Nvp1702 역시 다른 유산균처럼 장내 유익균이 살아가기 좋게 환경을 개선해주고 배변활동 및 장건강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간에도 긍정적으로 작용한다는 것이 특징이라고 하는데요. 장과 간은 서로 연결된 장기라서 장의 기능이 떨어지면 간의 기능도 저하되어 적절한 에너지와 영양소를 공급해 줄 수 없게 됩니다.
간유산균 nvp1702 효능 같은 경우 장의 기능을 회복시키고, 우리의 간손상을 유발시킬 수 있는 원인물질에 속하는 독소인 LPS 활성화 억제 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간유산균 섭취 시 우리의 간에 염증을 유발시키는 LPS를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지쳐있는 간의 기능 개선은 물론 지방 간 수치 개선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다고 평가됩니다.
비알코올성 간기능 손상자 73인을 대상으로 진행한 인체적용시험에서 12주간 간유산균 nvp1702 섭취군이 대조군 대비 AST, ALT, y-GTP 간수치가 유의적으로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는 연구결과가 존재합니다.
인체를 대상으로 연구결과는 동일하게 적용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출처: Y대학교 병원, 2018
간은 신진대사를 조절하고 독성물질을 해독하는 작용을 수행하는 매우 중요한 장기로 간이 나빠지면 쉽게 지치거나 피로를 많이 느끼게 되기 때문에 활력있는 일상을 위해서는 잘 관리해야 하겠습니다.
실제로 프로바이오틱스 복합물 Nvp1702 유산균은 식약처로부터 ‘비 알코올성 간 손상으로부터 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 기능성을 인정받은 개별인정형 원료입니다.
질병의 예방과 치료를 위한 의약품이 아니고 식품입니다. 체감 차이는 사람마다 다를 수 있으므로 내용을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해당 글은 대가성이 전혀 없는 순수 정보 공유 목적으로 작성된 글로 내용을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질병의 예방과 치료를 위한 의약품이 아니라는 것을 명심하세요.
마테판 뜻 마테판이란 수면의 질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멜라토닌, 마그네슘, 테아닌, 트립토판까지 MTP요법의 4가지…
빌베리란? 빌베리는 유럽과 핀란드가 주 원산지로 진달래과 산앵두나무속에 속하는 베리류 열매입니다. 푸른색을 띠는 열매 모양이…
테프효소란? 테프효소는 기원전 4,000년 전부터 에티오피아 사람들이 주식으로 먹어온 고대곡물 '테프'를 저분자 발효시켜 효소식품으로 만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