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산균이 간에 도움이 된다고 하면 솔직히 이해가 잘 안가시는 분들이 많을겁니다. 장유산균은 자주 들었어도 간유산균은 그만큼 생소하실텐데 정식 명칭은 프로바이오틱스 복합물 nvp1702입니다.
이 유산균은 건강한 한국인의 장내 세균총에서 유래한 비피도박테리움 롱검 LC67, 김치 추출 락티플란티바실러스 플란타럼 LC27 2가지 균주를 적정 비율로 배합해서 탄생한 유산균이라고 합니다.
기본적으로 우리가 유산균 섭취 시 바라는 효과는 장 건강 개선 효과입니다. Nvp1702 역시 다른 유산균처럼 장내 유익균이 살아가기 좋게 환경을 개선해주고 배변활동 및 장건강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간에도 긍정적으로 작용한다는 것이 특징이라고 하는데요. 장과 간은 서로 연결된 장기라서 장의 기능이 떨어지면 간의 기능도 저하되어 적절한 에너지와 영양소를 공급해 줄 수 없게 됩니다.
간유산균 nvp1702 효능 같은 경우 장의 기능을 회복시키고, 우리의 간손상을 유발시킬 수 있는 원인물질에 속하는 독소인 LPS 활성화 억제 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간유산균 섭취 시 우리의 간에 염증을 유발시키는 LPS를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지쳐있는 간의 기능 개선은 물론 지방 간 수치 개선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다고 평가됩니다.
비알코올성 간기능 손상자 73인을 대상으로 진행한 인체적용시험에서 12주간 간유산균 nvp1702 섭취군이 대조군 대비 AST, ALT, y-GTP 간수치가 유의적으로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는 연구결과가 존재합니다.
인체를 대상으로 연구결과는 동일하게 적용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출처: Y대학교 병원, 2018
간은 신진대사를 조절하고 독성물질을 해독하는 작용을 수행하는 매우 중요한 장기로 간이 나빠지면 쉽게 지치거나 피로를 많이 느끼게 되기 때문에 활력있는 일상을 위해서는 잘 관리해야 하겠습니다.
실제로 프로바이오틱스 복합물 Nvp1702 유산균은 식약처로부터 ‘비 알코올성 간 손상으로부터 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 기능성을 인정받은 개별인정형 원료입니다.
질병의 예방과 치료를 위한 의약품이 아니고 식품입니다. 체감 차이는 사람마다 다를 수 있으므로 내용을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해당 글은 대가성이 전혀 없는 순수 정보 공유 목적으로 작성된 글로 내용을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질병의 예방과 치료를 위한 의약품이 아니라는 것을 명심하세요.
메타볼릿다이어트란? 메타볼릿다이어트 대상웰라이프가 판매중인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으로 다이어트 신소재로 주목받는 레몬버베나 추출물 등 복합물 원료를 사용해서…
로즈마리자몽추출물이란? 로즈마리자몽추출물은 피부 건강에 도움을 주는 항산화 성분인 로즈마리와 자몽을 추출 후 최적의 비율로 배합해서…